안드로이드 클라우드 백업 추천: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역시 모든 데이터를 날렸을 때 미리 백업을 해두면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데이터 순위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기본 데이터이며 연락처와 통화기록, 메시지 등이 기본 데이터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텔레그램 인스타 등은 데이터가 서버에 남아 있기에 별도로 백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미리미리 백업을 부지런히 해두는 것입니다. 무슨 일이 어떻게 벌어질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암튼,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폰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 대표적인 3곳 정리해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다양한 자료를 외부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물론 클라우드에 저장한 후 다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1.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Google 드라이브

구글에서는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를 간단하게 저장하고 백업할 수 있는 훌륭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PC와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뿐만 아닙니다. 클라우드 백업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드라이브 시스템도 있습니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 및 태블릿에서 비디오, 사진, 데이터, 앱 등을 쉽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지도가 높은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에 일단 신뢰가 갑니다. 가격 대비 최고의 온라인 저장 공간을 원한다면 구글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서비스별 차이가 있는데요, 무료 15GB에 용량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100GB부터이며 2,400원으로 월 및 연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See It


2.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는 Naver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구글과 마찬가지로 국내 1위 포탈에서 운영하는 곳이기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계정 하나쯤은 있습니다. 때문에 사용하기에 접근성이 높습니다. 무료로 30GB 공간을 제공합니다. 역시 PC와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0GB는 구글보다는 많은 공간입니다. 참고로 무료 제공 용량은 원드라이브 5GB→구글 드라이브 15GB→네이버 클라우드 30GB 순입니다.

엑셀과 한글 파일 포맷 뷰어 사용 역시 가능합니다. 다만 파일 하나당 업로드 용량이 4GB라 블루레이 영화처럼 대용량의 파일은 백업하기 불편합니다.

참고로 가격은 100GB가 44,000원, 200GB는 75,000원, 2TB가 149,000원이며 요금은 매년 부과됩니다.

See It


3.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
Microsoft OneDrive

원드라이브의 장점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연동할 수 있는 온라인 저장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과 P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구글 드라이브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경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하는 사용자라면 원드라이브가 가장 적합합니다.

다만 원드라이브는 검색 기능이 약합니다. 예를 들어 최종 엔터를 누르기 전까지 아무런 추천 검색어가 없습니다.

가격 정보는 100GB는 연 22,800원이며 1TB는 연 89,000원 2TB는 연 119,000원입니다.

See It


끝으로 카카오톡은 SNS와는 다르게 폰에만 저장되는 메신저입니다. 이런 이유로 백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잊지 말고 통화 녹음파일도 백업해둡니다. 파일을 날린 다음에 후회해도 늦습니다.

미리미리 백업하는 습관화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시다.

여기에서 더 많은 앱을 확인하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